를 포함하는 세 글자의 단어: 1,489개

한 글자:1개 두 글자:535개 🍹세 글자: 1,489개 네 글자:4,023개 다섯 글자:3,621개 여섯 글자 이상:9,265개 모든 글자:18,934개

  • : (1)가격이 저렴하여 비교적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단일 품목의 의류 제품. 셔츠, 블라우스, 바지, 치마 따위가 이에 속한다.
  • : (1)앉아서 앞뒤로 흔들 수 있게 만든 의자.
  • : (1)강의를 하는 말투나 태도. 또는 강의를 하는 듯한 말투나 태도.
  • 발각 : (1)승려가 사용하는 의발을 넣어 두는 집.
  • 식야 : (1)어떤 순간에 의식하는 경험의 전체 범위.
  • 교식 : (1)조선 시대에, 일식과 월식을 관측하던 기구.
  • : (1)인술을 베풀며 헌신적으로 병자를 돌보는 의사.
  • : (1)‘양젖’의 방언
  • 재개 : (1)회의에서, 수정ㆍ동의한 것에 대하여 다시 수정ㆍ동의함. 또는 그런 의견.
  • 씨누 : (1)‘시누이’의 방언
  • 개원 : (1)개인 병원을 세워 진료를 하는 의사.
  • : (1)중국 삼국 시대에, 위(魏)나라의 하후현(夏侯玄)이 연나라의 명장 악의(樂毅)에 대해서 쓴 소론. 진나라 왕희지가 해서(楷書)로 쓴 것이 유명하며, 해서의 법첩(法帖)이 되어 있다.
  • : (1)한방에서 쓰는 약. 풀뿌리, 열매, 나무껍질 따위가 주요 약재이다.
  • 이재 : (1)조선 후기의 학자(1772~1839). 자는 여홍(汝弘). 호는 문산(文山). 1801년 생원시에 합격한 후 학문에 전심하였고 만년에는 ≪주역≫을 전공하였으며, 시문에도 능하였다. 저서에 ≪문산집≫이 있다.
  • : (1)의견이나 희망을 내놓는 사람.
  • 장단 : (1)회의나 조직체 따위에서, 의장과 부의장을 통틀어 이르는 말.
  • : (1)악센트가 있는 단어의 뒤에 오면서, 그것과 같은 율동적 통일을 이루는 단어.
  • : (1)음역과 의역을 아울러 이르는 말.
  • 학용 : (1)의학 분야에 쓰임. 또는 그런 물건.
  • : (1)일상생활을 좀 더 편하고 좋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품.
  • : (1)전라남도 서해 쪽, 신안군 하의면에 속하는 섬. 농산물로는 쌀, 보리, 콩, 고구마, 고추, 파, 마늘 따위가 있다. 면적은 14.52㎢.
  • : (1)정보 검색을 위하여 설계된 전용 언어. 자연어로 되어 있어 대화식으로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 사회 : (1)의술과 위생의 발달을 위하여 의사들이 구성한 단체.
  • 향자 : (1)무엇을 하려는 생각을 겉으로 드러내 보인 사람.
  • 무벵 : (1)‘의무병’의 방언
  • 문성 : (1)의심스러운 생각이 드는 성질.
  • 경선 : (1)천문 관측ㆍ경위도선 관측ㆍ항해 따위에 쓰던, 정밀도가 높은 휴대용 태엽 시계. 온도, 기압, 습도 따위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 상학 : (1)의상에 관한 이론과 실제를 연구하는 학문.
  • : (1)여러 사람이 서로 의논하는 과정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지점.
  • : (1)접었다 폈다 할 수 있게 만든 의자.
  • : (1)한의학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활동 분야나 영역.
  • : (1)창의성을 띠거나 가진. 또는 그런 것.
  • : (1)대화 참여자들이 담화 의미를 이해하는 정도에 따라 구분되는 의미 유형의 하나. 발화된 메시지가 의도하는 내용 가운데 언어적인 것만을 이해한 경우를 이른다. 예를 들어, 화자가 “좀 더운 것 같다.”라고 말한 경우, 발화자가 의도한 ‘창문을 열어 달라’는 의미를 청자가 이해하지 못한 채 ‘덥다’는 의미만을 인지하였다면, 청자는 발화된 언어의 반(半)의미만 이해한 것이다.
  • : (1)타인과 관계 맺을 때, 불평등을 받아들임으로써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상태.
  • : (1)회의에서 여러 사람의 의견을 모아 결정해야 할 사항.
  • : (1)닭을 가두어 두는 장.
  • : (1)마음에 새겨 두고 조심해야 하는 점.
  • : (1)뜻이 같은 말.
  • : (1)모물전(毛物廛)에서 갖옷이나 털로 된 갖옷붙이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사람.
  • 소전 : (1)신라 때 대일임전(大日任典)에 속한 벼슬. 경덕왕 때 소도사를 고친 것으로 위계는 대사에서 사지까지이다.
  • 금란 : (1)금실로 지은 가사. (2)황금 실을 섞어 짜고 명주실로 무늬를 놓은 비단을 두른 가사.
  • : (1)여러 사람 혹은 기관이 모여 서로 의논하여 약속한 사항을 기록한 문서.
  • 내과 : (1)내과 질환의 진단이나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의사.
  • : (1)조선 시대에 둔, 토관직 정오품 문관의 품계. 도무(都務)의 벼슬을 받았다.
  • 가인 : (1)조선 시대에, 임시로 통례원에 속하여 대소 조회의 의전을 맡아보던 종구품 벼슬.
  • : (1)배가 나온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2)재산이 많은 사람을 놀림조로 이르는 말.
  • : (1)무의식과 의식의 중간 영역. 어떤 경험을 한 후, 그 경험과 관련된 사물ㆍ사건ㆍ사람ㆍ동기 따위와 같은 것을 일시적으로 의식하지 못하고 있으나 그것이 필요하면 다시 의식할 수 있는 상태를 이른다.
  • 문시 : (1)의문스럽게 여김.
  • : (1)통일 신라 시대에, 임금과 신하들이 모여서 중요한 정사를 의논하던 궁중 전각.
  • 태양 : (1)천체의 지름이나 천체 사이의 각거리를 측정하는 장치. 반으로 자른 대물렌즈에 천체의 두 개의 상(像)을 겹쳐 놓은 것으로, 본래는 태양의 지름을 재기 위하여 만든 것이다.
  • 전실 : (1)명사(名士)나 귀빈이 머물 수 있도록 마련한 방.
  • 뢰율 : (1)일 처리나 사건 해결 따위를 남에게 부탁하는 비율.
  • : (1)코드 스케일의 구성음 중에 회피음처럼 화성적으로 활용하면 안 되는 음은 아니지만 주의해서 다루어야 하는 음.
  • 림지 : (1)충청북도 제천시에 있는 저수지. 김제의 벽골제, 밀양의 수산제와 함께 삼한 시대 삼대 수리 시설의 하나이다.
  • : (1)칸트의 윤리학에서, 실질적인 목적이면서 의무이기도 한 것. 이를테면 자기 자신의 완성이라든가 타인의 행복 따위와 같이, 의무이면서 그 자체가 목적이기도 한 것을 이른다.
  • 가왜 : (1)조선 시대에 군인이 입던 덧옷. 왜인의 옷과 비슷하여 이렇게 불렸다.
  • 전 팀 : (1)조직에서 명사(名士)나 귀빈을 예우하거나 어떤 행사를 축하하기 위하여 조직한 부서. 또는 그 부서에 속한 사람.
  • 학도 : (1)의학을 연구하는 학생이나 학자.
  • 홍주 : (1)조선 시대에, 문소전, 연은전, 소경전 따위에서 음악을 맡아보던 사람들이 입던 붉은색 예복. 흉배에 녹색 모란 무늬를 붙였다.
  • 례적 : (1)의례에 맞는. 또는 그런 것. (2)형식이나 격식만을 갖춘. 또는 그런 것.
  • : (1)항의하는 내용을 적은 문서.
  • 재합 : (1)두 사람 이상이 한자리에 모여서 다시 의논함.
  • 용군 : (1)국가나 사회의 위급을 구하기 위하여 민간인으로 조직된 군대. 또는 그런 군대의 군인.
  • 장수 : (1)배를 매어 놓는 데 쓰는 닻, 닻줄, 계선용 로프 따위의 크기나 수량을 결정하기 위한 기준이 되는 수치.
  • : (1)궁중에서, ‘저고리’나 ‘조끼’를 이르던 말.
  • : (1)의학 연구에서 생물학, 생화학, 생물 물리학 따위의 자연 과학을 응용하는 학문.
  • 석수 : (1)국회나 지방 의회의 의원이 앉는 자리의 수. 또는 의원의 수.
  • 내갑 : (1)갑옷 속에 입는 옷. 겉감은 무명, 안감은 삼베로 되어 있으며, 사이에 솜을 두어 누볐다. 가는 철선이 솜 속에 들어 있어 몸을 보호한다.
  • : (1)두 변수 x, y 사이에 yx의 함수로 나타내어질 때에, x가 취할 수 있는 값의 범위. (2)f가 집합 A에서 B로의 사상(寫像)일 때에, A를 함수 f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 : (1)고려의 왕족(?~1128). 이름은 왕교(王僑). 시호는 영장(英章). 숙종(肅宗)과 명의 왕후(明懿王后) 유씨의 아들이다. 성품이 총명하여 학문을 좋아하고 손님 접대하기를 좋아하였다.
  • : (1)대종교에서, 교인 대표자들의 총회.
  • : (1)용의 턱 아래에 있는 영묘한 구슬. 이것을 얻으면 무엇이든 뜻하는 대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한다. (2)불교에서, 법과 공덕이나 경전의 공덕을 상징적으로 이르는 말.
  • : (1)1957년에 우리나라 국민의 건강을 위한 의약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 당시에는 10월 10일이었으며, 지금은 11월 18일이다.
  • : (1)위에 입는 옷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 : (1)장의(葬儀)를 행하는 곳.
  • 단여 : (1)궁중에서, 홑으로 지은 속속곳을 이르던 말.
  • 료대 : (1)의료 사업을 위하여 조직된 무리.
  • : (1)‘육의전’의 북한어.
  • : (1)상가에 들어오는 부의를 적는 기록장.
  • : (1)조선 시대에, 나라의 의식을 미리 연습하던 날.
  • 역빗 : (1)시루떡에서 가로 베어 낸 부분
  • 단령 : (1)‘단령’의 북한어.
  • : (1)1921년에 박은식ㆍ이동녕ㆍ이시영ㆍ신규식(申圭植) 등 20여 명이 중국 상하이에서 조직한 독립운동 단체. 일본에 대한 정보 입수 활동과 함께 의열단의 김원봉과 손을 잡고 무장 투쟁 대열에 동참하기도 하였다.
  • : (1)얻기 어려운 진귀하고 소중한 물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 흰 : (1)‘흰자위’의 옛말.
  • : (1)기독교에서, ‘일요일’을 이르는 말. 예수가 부활한 날이 일요일이었다는 데서 유래한다. (2)예수가 재림하여 세상을 심판하는 날.
  • 좌자 : (1)조선 전기에, 삼사(三司)에 속한 정사품 벼슬. 좌승(左丞)과 우승(右丞)의 다음이다.
  • 무자 : (1)하여야 할 의무가 있는 사람. 보호 의무자, 신고 의무자 따위가 있다.
  • : (1)실천에 대한 계획 따위가 아직 정해지지 아니한 상태의 새로운 의욕.
  • : (1)궁중의 시의(侍醫)들이 집무하던 관아.
  • : (1)저지른 죄과나 잘못에 대하여 스스로 느끼고 깨닫는 것.
  • : (1)‘-댁’의 방언
  • : (1)고려 시대의 무신(?~1174). 1170년 정중부, 이고(李高) 등과 함께 보현원(普賢院)에서 문신을 죽이고 정권을 잡았다. 1171년 명종을 즉위시키고 딸이 태자빈이 되어 세력을 떨치다가, 정균(鄭筠)이 보낸 자객에게 암살당하였다.
  • 복풍 : (1)의술(醫術)과 복서(卜筮)와 풍수(風水)를 아울러 이르는 말.
  • : (1)어떤 주의를 믿고 따르는 사람.
  • : (1)만유의 본체는 의지(意志)라는 유심론의 한 이론.
  • 소간 : (1)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작게 만든 간의.
  • : (1)강의에 따른 구별.
  • : (1)합의의 진행 과정이나 내용, 결과 따위를 적은 기록.
  • 뭉집 : (1)겉으로는 어리석은 것처럼 보이면서 속으로 품고 있는 엉큼한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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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의로 시작하는 단어 (1,975개) : 의, 의가, 의가 나다, 의가 맞으면 소도 잡아먹는다, 의가반낭, 의가사 제대, 의가서, 의가 없는 부부는 맞지 않는 신발과 같다, 의가 좋으면 세 어이딸이 도토리 한 알을 먹어도 시장 멈춤은 한다, 의가 좋으면 처갓집 말뚝에도 절한다, 의가 좋으면 천하도 반분한다, 의가지락, 의가하다, 의각, 의각지세, 의각하다, 의간, 의갈, 의갑, 의개, 의개하다, 의거, 의거리, 의거민, 의거병, 의거일, 의거자, 의거하다, 의건, 의건모 ...
의로 시작하는 단어는 1,97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의를 포함하는 세 글자 단어는 1,489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